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의 Deliveroo 투자 사례를 통해 살펴본 음식배달서비스의 미래

Amazon의 Deliveroo 투자 사례를 통해 살펴본 음식배달서비스의 미래

 

링크: http://bit.ly/2KTBAqV

 

 

[News]
"음식배달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다시 한번 고조되고 있다. 지난5월 Amazon이 영국의 음식배달서비스 사업자 Deliveroo가 진행한 5억 75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조달에 최대 투자자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직후, 미국의 음식배달서비스 기업인 DoorDash 역시 6억 달러의 투자 유치 소식을 밝혔다.
이 보다 앞서 투자은행 UBS는 음식배달시장의 성장으로 2030년에는 ""집에서 해먹는 요리""가 사라질 수 있다며, 음식배달이 최대 3,500억 달러 규모의 거대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News Plus]
Amazon의 투자결정 소식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영국의 음식배달서비스 Deliveroo는 이미 영국 현지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IT 스타트업으로주목 받고 있다. Deliveroo는 창업 5년만인 2017년 기업가치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Figure 1> Deliveroo의 서비스앱 화면
<Figure 2> 알레르기 노트 및 배달료가 표시된 My Basket 메뉴
<Figure 3> 배달 주문과 물류의 교집합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Deliveroo

 

[View Point]
중국음식이나 피자에 한정됐던 배달음식이 Deliveroo 등 음식배달서비스의 등장으로 고급 레스토랑메뉴와 디저트를 포함한 거의 모든 음식으로 확대됐다. 아직까지 배달은 외출이나 요리가 귀찮을 때...

 

<Figure 4> 연령별 주당 음식배달횟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