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예능업계, 편당 5분 내외 ‘미니 웹예능’에 주목...참신한 소재와 파편화된 콘텐츠로 젊은 모바일 세대 공략
지난해 숏클립의 폭발적인 인기와 예능 시장의 급성장으로 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과 숏클립 앱, 예능 제작사를 중심으로 파편화된 콘텐츠, 참신한 소재 등이 특징인 ‘미니 웹예능(편당 5분 내외의 짧은 웹예능을 지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5G 시대 다채로운 콘텐츠의 중요성 확대로 미니 웹예능의 성장 기대감이 높으나, 짧은 영상 속에 어떻게 양질의 콘텐츠를 담아내느냐가 난제로 지목되며, 낮은 진입 장벽으로 대동소이한 미니 웹예능이 범람할 우려도 제기된다.
- ‘미니 웹예능’, 숏클립의 인기로 업계의 관심 확산...파편화된 콘텐츠·참신한 소재로 각광
- 미니 웹예능, 제작 비용 비교적 낮아...방영 플랫폼의 경쟁력 차별화에 효과적인 수단으로 부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남성복 브랜드 Bonobos의 옴니채널 전략 (0) | 2019.06.17 |
---|---|
Amazon의 Deliveroo 투자 사례를 통해 살펴본 음식배달서비스의 미래 (0) | 2019.06.17 |
디지털 편의점 컨셉으로 미국 배달 서비스 시장 강타한 ‘goPuff’ (0) | 2019.06.17 |
Alibaba의 스마트 시티 플랫폼 City Brain 사례 분석…"AI와 Big Data로 도시를 바꾸다" (0) | 2019.06.17 |
(무료)스마트 홈 시장의 주인공, Amazon, Google, Apple 등 IT 기업 제치고 ‘통신사업자(Telco)’가 될 수도 (0) | 2019.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