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중국 예능업계, 편당 5분 내외 ‘미니 웹예능’에 주목...참신한 소재와 파편화된 콘텐츠로 젊은 모바일 세대 공략

(무료)중국 예능업계, 편당 5분 내외 ‘미니 웹예능’에 주목...참신한 소재와 파편화된 콘텐츠로 젊은 모바일 세대 공략

 

링크: http://bit.ly/31EMvLo

 

지난해 숏클립의 폭발적인 인기와 예능 시장의 급성장으로 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과 숏클립 앱, 예능 제작사를 중심으로 파편화된 콘텐츠, 참신한 소재 등이 특징인 ‘미니 웹예능(편당 5분 내외의 짧은 웹예능을 지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5G 시대 다채로운 콘텐츠의 중요성 확대로 미니 웹예능의 성장 기대감이 높으나, 짧은 영상 속에 어떻게 양질의 콘텐츠를 담아내느냐가 난제로 지목되며, 낮은 진입 장벽으로 대동소이한 미니 웹예능이 범람할 우려도 제기된다.

 

- ‘미니 웹예능’, 숏클립의 인기로 업계의 관심 확산...파편화된 콘텐츠·참신한 소재로 각광
- 미니 웹예능, 제작 비용 비교적 낮아...방영 플랫폼의 경쟁력 차별화에 효과적인 수단으로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