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미국 올드 미디어 진영, Netflix 등 써드파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용 콘텐츠 제작 본격화...자체 서비스의 장기 매출 잠식 요주의
미국 올드 미디어 진영이 자사 산하 TV 채널들과 경쟁 관계에 있는 Netflix 등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제작에 뛰어들고 있다. 일각에서는 올드 미디어 거인들이 써드파티 서비스를 통한 단기 콘텐츠 매출이 자체 서비스를 통해 형성되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창출되는 장기 매출을 잠식할 가능성을 고려해 매출 구조의 균형을 잡는 데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콘텐츠 투자 공세 가속화...올드 미디어, 주요한 콘텐츠 공급원으로 가세
- 단기 써드파티 콘텐츠 매출, 자체 서비스의 장기 매출에는 위험 요인...IP 확보가 관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세대 모빌리티 플랫폼을 겨냥한 Waze의 데이터 공유 전략 (0) | 2019.06.13 |
---|---|
올드 미디어가 제공하는 또 하나의 온라인 스트리밍 뉴스. "NBC News Now"... Snapchat용 뉴스 쇼 시청자 유입 기대 (0) | 2019.06.13 |
일본 신규 이통사 Rakuten의 네트워크 전략 (0) | 2019.06.12 |
Apple Watch에 대항하는 웨어러블 단말벤더 Fitbit의 틈새전략 진단 (0) | 2019.06.12 |
(무료)e스포츠 산업, 전례 없는 호황 속에서 일각에선 "거품론" 제기 (0) | 2019.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