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통합 광고 플랫폼 "Community" 전면에 내세운 AT&T의 광고 사업자 변신 전략 진단

통합 광고 플랫폼 "Community" 전면에 내세운 AT&T의 광고 사업자 변신 전략 진단

 

링크: http://bit.ly/2VzZQ36

 

 

[News]
AT&T의 온라인 광고 부문 사업부인 Xandr는 2019년 5월 초 열린 Upfront 행사 에서 새로운 동영상 광고 마켓플레이스와 어드레서블 광고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Xandr가 선보이는 새로운 영상 광고 마켓플레이스는 "Community"로 명명되었으며, OTT, Cable TV, 디지털, 모바일을 포괄하는 교차 플랫폼(cross-platform)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 Xandr는 Community가 전통적인 선형 TV와 온라인의 컨버전스를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unity" 마켓플레이스에서는 WarnerMedia의 다양한 방송 미디어 자산을 포함해 AT&T가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가 협업할 계획이다. 또한 Otter Media와 스트리밍 서비스인 DirecTV Now 및 AT&T WatchTV도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이 밖에 Community 마켓플레이스에 동참하는 제3자 브랜드로는 Vice Media, Newsy, Hearst Magazine과 Philo, Tubi, Xumo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News Plus]
"Community"는 Xandr의 광고 기술과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자임한다. 이를 위해 OTT, Cable TV, 디지털, 모바일을 망라하는 다양한 스크린의...

 

<Figure 1> Community 서비스의 지향점을 표현한 그래픽 `

 

[View Point]
"Community"의 출범은 오랜 기간 동영상 광고 플랫폼 비즈니스를 구상해온 AT&T의 행보가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AT&T의 Randall Stephenson CEO는 정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