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광고 플랫폼 "Community" 전면에 내세운 AT&T의 광고 사업자 변신 전략 진단
[News]
AT&T의 온라인 광고 부문 사업부인 Xandr는 2019년 5월 초 열린 Upfront 행사 에서 새로운 동영상 광고 마켓플레이스와 어드레서블 광고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Xandr가 선보이는 새로운 영상 광고 마켓플레이스는 "Community"로 명명되었으며, OTT, Cable TV, 디지털, 모바일을 포괄하는 교차 플랫폼(cross-platform)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 Xandr는 Community가 전통적인 선형 TV와 온라인의 컨버전스를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unity" 마켓플레이스에서는 WarnerMedia의 다양한 방송 미디어 자산을 포함해 AT&T가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가 협업할 계획이다. 또한 Otter Media와 스트리밍 서비스인 DirecTV Now 및 AT&T WatchTV도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이 밖에 Community 마켓플레이스에 동참하는 제3자 브랜드로는 Vice Media, Newsy, Hearst Magazine과 Philo, Tubi, Xumo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News Plus]
"Community"는 Xandr의 광고 기술과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자임한다. 이를 위해 OTT, Cable TV, 디지털, 모바일을 망라하는 다양한 스크린의...
<Figure 1> Community 서비스의 지향점을 표현한 그래픽 `
[View Point]
"Community"의 출범은 오랜 기간 동영상 광고 플랫폼 비즈니스를 구상해온 AT&T의 행보가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AT&T의 Randall Stephenson CEO는 정교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1인 미디어, 팬과의 소통과 진정성 무기로 급성장…“저작권 문제 등 생태계 관리 위한 거버넌스 구축 필요성 대두” (0) | 2019.05.20 |
---|---|
경쟁 가열의 음악 스트리밍 업계에서 “틈새시장” 공략 중인 서비스 2종 (0) | 2019.05.20 |
(무료)소셜 미디어 플랫폼, 미국 스포츠 리그와 연합전선 구축...TV 채널 진영은 중계권료 부담 가중 위기에 직면 (0) | 2019.05.16 |
e커머스 분야에서 예상되는 트렌드 6가지 (0) | 2019.05.16 |
Amazon, 음악 스트리밍 시장 공략 가속화...Alexa 고객 대상 오디오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가 도약대 (0) | 2019.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