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음악 스트리밍 시장 공략 가속화...Alexa 고객 대상 오디오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가 도약대

Amazon, 음악 스트리밍 시장 공략 가속화...Alexa 고객 대상 오디오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가 도약대

 

링크: http://bit.ly/2vZVjN1

 

 

[News]
Amazon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가상비서 Alexa, 스마트 스피커 Echo를 무기로 오디오 광고 기반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에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와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를 병행해 제공하며 성공가도를 달려온 1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의 지위가 한층 위협을 받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마케팅 업계에서는 Amazon의 이번 행보로 효과적인 오디오 광고 전략 수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소비자의 의문점을 음성 명령으로 즉각 해소해 주고, 최신 정보를 오디오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혼선을 방지하는 한편, 오디오 광고를 동영상 등의 리치 미디어와 연계하는 전략이 특히 중시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Amazon은 4월 18일을 기점으로 미국 내 Alexa 고객들이 Amazon Music의 인기 재생목록 및 수천 개의 라디오 방송에 비용 부담 없이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공표했다.
2019년 4월 18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Table 1> Amazon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라인업
<Figure 1> 2017~2021 미국 내 Amazon Music 월간 청취자수 추이

 

[View Point]
온라인 미디어 Business Insider는 Amazon이 최근 오디오 광고 기반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 두드러진 움직임을 나타내는 데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