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소셜 미디어 플랫폼, 미국 스포츠 리그와 연합전선 구축...TV 채널 진영은 중계권료 부담 가중 위기에 직면
Twitter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 진영이 NBA, NFL 등 미국 인기 프로 스포츠 리그와 연합전선을 구축하고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일부 스포츠 리그에는 기꺼이 선금을 지불해 가며 콘텐츠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상태다. 오랜 기간 스포츠 중계의 본거지 역할을 해 온 TV 채널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가세로 중계권료 부담이 가중되는 위기에 직면한 것으로 진단되고 있다.
- 소셜 미디어, 인기 스포츠 리그와의 계약 본격화...Twitter, NFL 및 NBA와의 계약 체결 공표
- TV 채널, 소셜 미디어의 가세로 중계권료 고충 심화...시청률 제고 위한 중계권료 투자 불가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쟁 가열의 음악 스트리밍 업계에서 “틈새시장” 공략 중인 서비스 2종 (0) | 2019.05.20 |
---|---|
통합 광고 플랫폼 "Community" 전면에 내세운 AT&T의 광고 사업자 변신 전략 진단 (0) | 2019.05.20 |
e커머스 분야에서 예상되는 트렌드 6가지 (0) | 2019.05.16 |
Amazon, 음악 스트리밍 시장 공략 가속화...Alexa 고객 대상 오디오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가 도약대 (0) | 2019.05.16 |
(무료)미국자동차협회(AAA) 조사 결과...“전기차(EV) 가격, 충전 인프라, 주행가능거리 등에 대한 소비자 우려 감소” (0) | 2019.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