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Digital Content NewFronts 2019"을 통해 본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지각 변동 양상

"Digital Content NewFronts 2019"을 통해 본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지각 변동 양상

 

링크: http://bit.ly/2HjGT0H

 

 

 

[News]
TV 광고를 선판매하는 미국 TV 산업의 장기 광고 계약 행사 "Upfronts"에 대응해 2012년에 출범된 디지털 광고 판매 행사 "Digital Content NewFronts(이하 NewFronts)"가 올해에는 다소 위축되었다는 평가가 제기되고 있다. YouTube, Hulu 등 주축이 되는 사업자들이 여전히 자리를 빛내주기는 했지만, TV 방송사 진영이 "Upfronts"를 통해 TV 광고와 더불어 디지털 광고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Upfronts"의 "NewFronts" 잠식 양상이 포착된 것이다.
미국에서는 커넥티드 TV와 온라인 동영상의 급부상으로 TV 방송사들이 디지털 광고 시장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들이 TV 광고 시장을 본격적으로 파고드는 현상이 보편화되는 추세다. 올해의 "NewFronts"가 미국 광고 시장의 변화된 흐름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하나의 본보기로 지목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News Plus]
작년 2018년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미국 New York에서 개최된 "NewFronts 2018"에는 New York Times, Conde Nast, Disney, Hulu, YouTube, Twitter를 비롯해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을 대표하는...

 

<Figure 1> "NewFronts 2019"의 주요 스케줄 및 발표자

 

[View Point]
미국 인터넷광고협회(IAB)는 2019년 5월에 발표한 신규 보고서 ""IAB internet advertising revenue report"를 통해 미국 디지털 광고 매출이 2018년에 전년 대비 21.8%늘어난 1,075억 달러를 기록하며...

 

<Figure 2> 연도별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