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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소셜 미디어의 AR 광고가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차세대 광고 매체로 급부상하는 이유

소셜 미디어의 AR 광고가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차세대 광고 매체로 급부상하는 이유

 

링크: http://bit.ly/2HiVQPq

 

 

[News]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증강현실(AR)이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용자들의 관심사에 관해 현실에 가까운 경험을 디지털로 구현할 수 있다는 몰입적 기술의 특성으로 인해 AR은 소셜 미디어와 브랜드에 무시할 수 없는 수익 창출의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대표적 소셜 미디어인 Facebook과 Snapchat은 AR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를 AR 기반 광고와 브랜드 경험으로 수익화하면서 브랜드들에게 새로운 창의력과 몰입적인 스토리텔링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고 있다. 소셜 미디어의 AR 광고 툴을 통해 브랜드는 한층 몰입감과 현실감 높은 광고를 구현함으로써 판매율을 높이고, 소비자의 참여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News Plus]
2018년 모바일 AR 이용자 수가 전년 대비 100% 증가한 10억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는 등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를 통한 모바일 증강 현실(AR) 이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AR은 스마트폰에서 보다...

 

<Figure 1> SnapChat과 제휴한 고급 패션 브랜드 Michael Kors의 쇼핑 렌즈 화면
<Figure 2> SnapChat과 제휴한 모바일 게임 업체 Playdemic의 쇼핑 렌즈 화면
<Figure 3> Asus의 Facebook Messenger의 AR 효과 기반 신제품 개봉 화면

 

[View Point]
비즈니스 전문 매체 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AR 이용자 수는 2018년 10억 명을 돌파한 후 2023년까지 25억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모바일 AR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AR은...

 

<Figure 4> 소셜 미디어에서 본 AR 광고 공유 여부 및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