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소셜 미디어 업계, 공개 온라인 광장이 아닌 사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역할 부각...소셜 마케팅 전략 노선 변경 시급
소셜 미디어 업계의 흐름이 달라지고 있다. 개인정보 유출 등의 논란으로 이용자의 사생활 보호가 우선시되면서 Facebook, Twitter, Instagram 등 공개된 온라인 광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플랫폼을 대신해 Snapchat, Kik 등 사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역할을 하는 메시징 플랫폼이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광고 업계는 이에 친밀하고 사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서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때다.
- Facebook 논란이 역할 변화 촉매...사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원하는 메시징 플랫폼의 존재감 확대
- 메시징 플랫폼 중심의 소셜 마케팅 전략 재편 절실...친밀하고 사적인 소통 방식 도입이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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