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피트니스 브랜드들의 미디어 콘텐츠 활용 전략 성공 사례 분석

피트니스 브랜드들의 미디어 콘텐츠 활용 전략 성공 사례 분석

 

링크: http://bit.ly/2H9idrX

 

 

[News]
미국의 고급 헬스클럽 브랜드 Equinox가 뉴욕 Hudson Yards 지역에 럭셔리 호텔을 개장할 계획이라고 2019년 4월 발표했다. 헬스클럽에 이어 휴양 시설과 호텔에 이르기까지 웰빙 트렌드를 앞세운 Equinox의 거침없는 비즈니스 행보는 Equinox가 발행하는 웰빙 전문 온라인 매거진 <Furthermore>을 통해 예견된 바 있다. Equinox가 피트니스 영역을 넘어 토털 웰빙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미디어 전략을 <Furthermore>가 주도해왔기 때문이다. 창간 3년째를 맞는 <Furthermore>는 American Express, La Mer, Sleep Number 등을 광고주로 확보하고 운동, 섭생, 건강 등을 주제로 한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호텔이 개장하면 <Furthermore>의 콘텐츠 범위 확대와 광고주 확보에도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Equinox는 자사 브랜드의 럭셔리 피트니스 이미지에 맞춘 고급 미디어 전략으로 여타의 고급 헬스클럽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Equinox가 2016년 1월 창간한 <Furthermore>는 피트니스 외에도...

 

<Figure 1> Equinox가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 <Furthermore>의 홈 화면

 

[View Point]
이와 같이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에 관심을 둔 피트니스 브랜드는 Equinox만이 아니다. Equinox의 <Furthermore>처럼 적극적으로 온라인 매거진을 앞세워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하고 광고 매출을 확보하는 방식은 아니더라도...

 

<Figure 2> 영상 미디어 콘텐츠와 하드웨어 장비를 결합한 Peloton의 실내자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