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미국 오디오북 시장,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주역...디지털 기술 활용 격차가세대 간 오디오북 소비 격차 촉발
미국 오디오북 시장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콘텐츠 소비를 견인하고 있다. 최근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서는 X세대와 베이비 부머 세대 응답자 비중의 2배에 해당하는 절반 가량의 응답자가 도서 포맷으로 오디오북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이 같은 세대 간 오디오북 소비 격차는 디지털 기술 활용 격차에서 기인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 오디오 콘텐츠 시장 급변 조짐...Spotify와 젊은 세대, 팟캐스트 및 오디오북 시장 흐름 주도
- 오디오북, 바쁜 일과 도중 편안한 독서 환경 지원...종이책과 e-Book의 인기는 여전히 강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미디 중심의 숏폼 영상 통해 시장차별화 시도 중인 서비스 사례 2가지 (0) | 2019.04.27 |
---|---|
소매유통업계, 스토리텔링 경험 향상 통한 고객 참여도 증대에 박차...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키워드 (0) | 2019.04.27 |
로봇을 활용한 농장 자동화와 과제 (0) | 2019.04.27 |
5G 경쟁에 돌입한 미국 이통업계...지난한 성장통 예고하는 차세대 미국 이동통신 시장 진단 (0) | 2019.04.27 |
(무료)팟캐스트 시장, 광고와 구독료 이중 수익 시장으로 변모 조짐...신규 팟캐스트 앱 "Luminary"가 변화의 신호탄 (0) | 2019.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