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거인 진영의 Netflix형 게임 구독 플랫폼 경쟁 격화...게임 시장 내 Netflix 성공 신화 재현에 눈독
최근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는 대대적인 지각 변동의 조짐이 포착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Netflix가 이루어낸 구독 서비스 성공 신화에 주목한 Google, Apple, Microsoft, Amazon 등 IT 거인들이 앞다투어 가세하면서 비디오 게임 구독 플랫폼 경쟁이 과열되고 있는 것이다.
이들 IT 거인의 Netflix형 게임 구독 플랫폼 공개가 임박함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통한 게임 플레이 환경의 개선을 기대하는 시각과 최신 게임 라이선싱을 둘러싼 IT 거인과 게임 개발 업체의 갈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동시에 불거지고 있기도 하다.
[News Plus]
현재 Google, Apple, Microsoft, Amazon은 각각 자체적인 Netflix형 게임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는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Netflix가 이루어낸 성과에 착안해 대규모 소비자가 포진한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구독 사업을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Table 1> Google, Apple, Microsoft, Amazon의 Netflix형 게임 구독 플랫폼 전략 개요
[View Point]
게임 구독 서비스는 오랜 기간 존재해 왔지만, IT 거인들의 새로운 Netflix형 게임 구독 서비스는 게임 SW 및 프로세싱을 클라우드로 옮긴 서비스라는 점에서 게임 산업에 상당한 파장을 야기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이용자들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캐시리스(cashless) 매장, 경제적 약자 차별 우려 있어...필라델피아 등 미국 일부 지역에서는 금지 법안 마련 (0) | 2019.03.14 |
---|---|
Spotify와 Hulu의 음악·영상 스트리밍 패키지 서비스 구독료 인하 배경 (0) | 2019.03.14 |
(무료)AT&T 산하 WarnerMedia, 미국 유료 TV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재편의 핵심축...AT&T의 미디어 사업 영역 확장 가속화 예상 (0) | 2019.03.13 |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의 방향성을 제시한 Alpha 스마트워치 (0) | 2019.03.13 |
미국 최대 방송사 Sinclair, AVOD 플랫폼 "STIRR" 출시...올드 미디어 진영의 AVOD 서비스 시장 침투 가속화 (0) | 2019.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