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최대 방송사 Sinclair, AVOD 플랫폼 "STIRR" 출시...올드 미디어 진영의 AVOD 서비스 시장 침투 가속화

미국 최대 방송사 Sinclair, AVOD 플랫폼 "STIRR" 출시...올드 미디어 진영의 AVOD 서비스 시장 침투 가속화

 

링크: http://bit.ly/2J9qcbm

 

 

[News]
미국 최대 규모의 방송사 중 하나인 Sinclair가 광고를 기반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스트리밍해 시청할 수 있는 무료 AVOD(Ad based VOD) 서비스 시장에 가세했다. Sinclair는 지역 뉴스 및 스포츠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 "STIRR"로 무료 AVOD 서비스 시장을 침투해 나갈 방침이다.
미국에서는 Sinclair가 "STIRR"를 출시한 후 며칠 지나지 않아 미디어 거인 Viacom이 Pluto TV를 인수하면서 올드 미디어 진영의 무료 AVOD 서비스 시장 침투가 가속화되는 분위기다. 유료 구독형 동영상(SVOD) 서비스인 Netflix가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며 온라인 동영상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Netflix와 대척점에 놓인 올드 미디어 진영의 무료 AVOD 서비스가 시장의 신흥 맹주로 올라설 수 있을 지 여부에 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Sinclair는 미국 방송 시장에서 방송국 수와 커버리지 측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사업자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미국 내 89개 시장에서 191개 방송국을 소유, 운영하거나 방송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Figure 1> Seattle 지역 방송국 선택 시 등장하는 "STIRR" 서비스 화면
<Table 1> 미국 최대 방송사 Sinclair의 무료 AVOD 서비스 "STIRR" 개요

 

[View Point]
미국 올드 미디어 진영은 기존의 매출 텃밭인 전통적인 유료 TV 서비스 시장을 위협하는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SVOD 서비스와 무료 AVOD 서비스를 겸비하는 전략으로 본격적인 공세를 전개해 나가려 하는 것으로 보인다.
SVOD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올드 미디어 진영의 대표주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