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신문-라디오-TV" 뉴스 소비 사이클 붕괴...장소와 시간의 구애 없는 소셜 뉴스 소비가 대세
인구의 2/3가 소셜 미디어로 뉴스를 접하고 있는 미국에서는 소셜 미디어가 보완적인 뉴스 플랫폼에서 주요한 뉴스 플랫폼으로 등극하면서 전통적인 언론사의 입지가 위협을 받고 있는 상태다. 전통적인 언론사가 Facebook, YouTube 등에 밀려 필수적인 뉴스 매체의 입지를 상실하게 되고, 머지 않아 존재 가치마저 잃게 될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마저 대두되는 실정이다.
- '종이 신문-라디오-TV' 뉴스 소비 사이클 붕괴...장소와 시간의 구애 없는 소셜 뉴스 소비가 대세
- 전통적인 언론사, 뉴스 매체로서의 입지 위축...Facebook과 YouTube의 공세로 미래도 안갯속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금 제공을 통해 모바일 미니게임의 e스포츠화(化) 시도하는 플랫폼 ‘Ready Games’ (0) | 2019.03.12 |
---|---|
IT 공룡과 완성차 진영이 격돌 중인 자동차 음성비서 시장에서 무주공산 타이밍 노리는 니치 플레이어 "Chris" (0) | 2019.03.12 |
5G 네트워크 기반의 혼합현실(MR) 패션쇼 (0) | 2019.03.11 |
진짜와 구별 안되는 가짜 뉴스 양산하는 로봇 저널리즘이 야기하는 혼란과 우려 진단 (0) | 2019.03.11 |
(무료)시장조사기관 Gartner가 지적하는 인공지능에 관한 5가지 오해 (0) | 2019.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