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미래와 전략

디지털 미래와 전략 3월호

 

[Research Prism]
HQ Trivia가 선도하는 양방향 게임 쇼 플랫폼의 현주소를 통해 조망해 본 양방향 동영상 콘텐츠의 미래

 

[Trend Watch]
BuzzFeed의 대량 감원을 통해 본 미국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실태...IT 거인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이 결정타
오디오북 업체 Audible이 선보인 몰입감 높이는 스마트 스토리텔링 사례 분석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 Pluto TV 인수를 통해 본 미디어 거인 Viacom의 미래 전략
Fortnite, 게임 내 가상 콘서트 개최로 가상현실(VR) 콘텐츠의 진화 예고...게임 내 e콘서트 시장 활성화도 초읽기
Microsoft, 게이밍 생태계의 멀티플랫폼 흐름 주도하나...Xbox Live의 멀티플랫폼화 예고

 

[Snapshot]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7가지
Verizon이 개시한 IT 가젯(Gadget) 전용 구독 상자 서비스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사업자 지향하는 Spotify의 유망 팟캐스트 스타트업 인수 행보
오디오 피트니스 앱 Aaptive의 팝업 체육관 오픈과 시사점
게임 내에서 개최된 ‘가상 콘서트’ 사례 3가지
Amazon이 전개 중인 또 하나의 차세대 비즈니스 영역, ‘육아 시장’
2019년 주목할 럭셔리 브랜드의 e-커머스 전략 4가지
고품질 음원 내세워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업계 루키로 부상 중인 ‘Qobuz’
반려동물용품 시장을 겨냥한 혁신적인 스마트펫(Smart Pet) 제품 5가지
2019년 급성장이 예상되는 AI 스타트업 12개
스트리밍 음악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고음질 스트리밍 오디오 서비스’
2019년 예상되는 가상현실(VR) 트렌드 4가지
미국 올드 미디어 기업들의 광고 기반 VOD 사업 진출 행보
Nike가 출시한 자동 끈조임 운동화와 기대 효과
올드 미디어 기업 Viacom이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업체를 인수한 이유
미국 이동통신사 Verizon의 클라우드 게이밍 사업 시도와 업계반응
CES 2019에서 주목 받은 스마트홈 기기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