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미래와 전략

디지털 미래와 전략 5월호

 

[Research Prism]
Disney, Apple, WarnerMedia의 출격 앞둔 미국 SVOD 서비스 시장 종합 진단

 

[Trend Watch]
중국 e-Commerce 시장,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이 도약대...Taobao, 라이브 스트리밍 붐 활용한 맹공 개시
패션 업계, 공유 경제로 옷 갈아입고 새로운 변신과 도약을 꿈꾸다
마침내 공개된 Google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Stadia’…서막 올린 미래 게임 플랫폼 표준 경쟁
Nintendo, 인디 게임업체에 지식재산권(IP) 사용 최초 허용...콘솔 Switch의 영토 확장 위한 새로운 전략되나?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최신 보고서를 통해 살펴본 글로벌 음악 산업의 현주소

 

[Snapshot]
영국 정부의 자국 지식재산권(IP)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금 투자 사례
미디어 산업이 주목해야 할 5G 전망 5가지
코미디 중심의 숏폼 영상 통해 시장차별화 시도 중인 서비스 사례 2가지
로봇을 활용한 농장 자동화와 과제
3D 프린팅 산업을 변화시킬 최신 트렌드 6가지
콘솔 게임 시장에서 Microsoft와 Nintendo의 협력 사례
Intel이 공개한 데이터 중심 전략에 기반한 차세대 신제품 라인업
식음료 프랜차이즈 KFC의 “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s)” 활용 사례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적인 가상현실(VR) 명상 앱 4가지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대학 캠퍼스 내 음식 배달 서비스
Nintendo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최초의 인디게임 <Cadence of Hyrule>
어린이용 VR 게임 시장을 겨냥한 Nintendo Labo VR kit
Z세대 겨냥한 쇼핑 앱 Dote의 인플루언서 활용한 “라이브 영상 쇼핑” 서비스
소매유통업계의 고객 스토리텔링 경험 증진 사례 4가지
의료 분야의 스마트 스피커 활용 사례와 과제
가로·세로 화면 동시에 지원하는 숏폼 영상 플랫폼 Firework
고객의 맞춤형 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체험형 소매 매장 3가지
사용자의 재료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인터렉티브 레시피 영상
P2P 패션 아이템 대여 플랫폼 HURR Collective
차세대 부동산 IT 스타트업의 특징과 사례
모바일 게임시장의 주류 장르로 부상한 하이퍼캐주얼 게임
모빌리티 혁명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 받는 마이크로카(Microcar)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