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IT 기술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사례 창출 중인 글로벌 패션 기업 행보 분석
[News]
세계 최대 규모 산업 중 하나인 패션 산업이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혁신하려는 시도가 점차 본격화되고 있다. 패션 산업은 e커머스와 SNS의 발달로 점차 온라인으로 비중이 옮겨가고,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점차 개인화, 맞춤화되어 감에 따라 변화하는 소비 패러다임에 맞춘 혁신 없이는 생존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주요 글로벌 패션 기업들은 AI, 빅데이터, AR/VR, IoT와 같은 첨단 기술을 도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면서 새로운 패션 콘텐츠 생산 및 소비 환경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는 이유다.
[News Plus]
시장 규모가 연간 2조 달러 이상인 패션 산업은 세계 최대 규모 산업 중 하나지만, e커머스 및 SNS의 발달로 온라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성장통을 겪는 중이다. 기존의 유명 패션 업체들은 대부분...
<Figure 1> SAP가 출시한 Runway 앱의 구동 화면
<Figure 2> Balmain이 최근 자체 출시한 모바일 앱의 화면
[View Point]
디지털 시대의 도래에 따라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패션 산업의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e커머스와 SNS의 발전에 따라 소비 환경이 기존 가격 위주 소매 시스템에서 소비자 맞춤형, 온라인 기반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제는 업체가 주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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