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시청자의 결정에 따라 주인공의 행동과 결말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가치 업그레이드
Netlfix가 2018년 12월 선보인 <Black Mirror: Bandersnatch>가 시청자의 결정에 따라 스토리라인을 전개하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Netflix는 이에 앞서 <Puss in Boots>나 <Stretch Armstrong> 같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했으나 <Black Mirror: Bandersnatch>는 한층 더 복잡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 시청자의 결정에 따라 주인공의 행동과 결말 달라지는 <Black Mirror> 인기
- 어린이용 콘텐츠에 그치지 않고 영역 확장…makeuseof.com 등의 사이트도 유사한 시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디오 피트니스 앱 Aaptive의 팝업 체육관 오픈과 시사점 (0) | 2019.02.25 |
---|---|
콘텐츠에 이어 고사양 PC도 구독하는 시대...PC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시하는 ‘PC의 미래’ (0) | 2019.02.25 |
게임 내에서 개최된 ‘가상 콘서트’ 사례 3가지 (0) | 2019.02.24 |
통신 자회사 기업공개(IPO)를 통해 살펴 본 Softbank그룹의 궁극적 미래 전략과 비전 (0) | 2019.02.24 |
(무료)팟캐스트 퍼블리셔, 팟캐스트 광고로는 수익 실현 역부족...구독료 부과 등 유료화 전략 통한 수익 창출에 눈독 (0) | 2019.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