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경제 전문지 The Economist를 통해 살펴 본 영국 퍼블리셔 진영의 팟캐스트 전략 모범 사례

경제 전문지 The Economist를 통해 살펴 본 영국 퍼블리셔 진영의 팟캐스트 전략 모범 사례

 

링크: http://bit.ly/2tri637

 

 

[News]
영국 퍼블리셔 진영이 팟캐스트를 통한 매출 확대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사 전문 팟캐스트 "The Intelligence"를 개시하는 등 팟캐스트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경제 전문지 The Economist는 팟캐스트에 기반한 광고 매출 제고 성과를 견인하며 특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The Economist는 YouTube 동영상 광고비 대비 높게 책정된 팟캐스트 광고비에 힘 입어 지난 한 해 동안 팟캐스트 광고 매출을 50%나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영국 퍼블리셔 진영의 팟캐스트 전략 모범 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News Plus]
영국 시장에서는 퍼블리셔 진영이 팟캐스트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거두어 들이고 있는 상황으로, 팟캐스트 광고로 동영상 광고를 능가하는 실질적인 수익을 견인하는 사례도 목격되는 실정이다.
The Economist는 영국 퍼블리셔 진영의...

 

<Figure 1> 팟캐스트 플랫폼 Acast의 "The Intelligence" 페이지 화면
<Table 1> 영국 경제 전문지 The Economist의 팟캐스트 전략 개요

 

[View Point]
팟캐스트 산업은 10여 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지만, 광고주 진영에서 팟캐스트 광고에 대한 수요가 포착된 것은 최근의 일이다. 광범위한 팟캐스트 중 지극히 일부 팟캐스트만 광고주의 주목을 받을 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