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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광고에서 페이월(paywall)로 수익 모델 전환 중인 뉴스 퍼블리싱 업계의 행보 진단

광고에서 페이월(paywall)로 수익 모델 전환 중인 뉴스 퍼블리싱 업계의 행보 진단

 

링크: http://bit.ly/2D1XUu9

 

 

[News]
뉴스 퍼블리싱 업계의 핵심 수익 모델이 기존 광고에서 페이월(paywall)로 옮겨갈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뉴스 퍼블리셔들은 Google과 Facebook의 디지털 광고 수익 독식에 맞서 수익원을 다각화하기 위해 스폰서 콘텐츠 제작, 개별 브랜드 광고가 아닌 그룹별 통합 광고 판매, 동영상과 e커머스 모델을 주축으로 한 미디어 기업화 등 다양한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방안 중 하나로 유료 구독자에 한해 뉴스 콘텐츠 접근 권한을 제공하는 방식인 페이월이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하면서 뉴스 퍼블리싱 업계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입권유 팝업창 띄우는 기준을 접속하는 콘텐츠의 양으로 획일화한 기존의 페이월 방식에서 접속자의 성별, 나이, 관심사, 접속 위치 등 구독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로 진화시킨 dynamic paywall이 뉴스 퍼블리싱 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News Plus]
뉴스 퍼블리싱 업계의 수익성 제고를 위한 노력이 다각화되고 있다. Google과 Facebook은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타겟팅 광고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반면...

 

<Figure 1> BuzzFeed, Mashable, Mic의 홈페이지
<Figure 2> New York Magazine 홈페이지

 

[View Point]
dynamic paywall은 소비자의 콘텐츠 접속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마다 다른 시기에 페이월을 띄우므로 보다 데이터 중심적인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다. dynamic paywall이 데이터에 기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