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장의 변혁 예고하는 ‘구독 서비스’ …상품에서 서비스로 진화하는 자동차
[News]
미국의 자동차 구독(car subscription) 서비스 스타트업 Fair가 일본 메이저 이통사 Softbank 등으로부터 최근 3억 8,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자동차 구독이란 마치 신문처럼 월 단위 정액제 계약을 통해 필요한 만큼만 차량을 이용하는 신종 렌트 서비스이며, 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소비자 입장에서 비용 이점도 그다는 것이 Fair 측의 설명이다.
[News Plus]
Fair의 자동차 구독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계약 방식으로 제공된다. 이용자가 앱을 내려 받아 약식 신용 조회 를 거친 뒤 차량을 선택하고 은행계좌를 등록하면, Fair 직원들이 인근의 중고차 딜러와 공조해...
<Table 1> Fair의 자동차 구독 서비스 개요
<Table 2> 미국의 차종별 연평균 유지 비용(주행거리 1만 5,000마일 기준)
[View Point]
미국 시장에서는 자동차 구독 서비스 분야에서도 이미 다자간 경쟁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 Fair외에도 Borrow, Canvas, Flexdrive 등 경쟁업체들 역시 이미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상태이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인공지능 활용한 인간의 창의력 강화 사례 잇따라..“오디오,음악, 스크립트 작성 등에 서 인공지능 맹활약” (0) | 2019.01.09 |
---|---|
전기 스쿠터 공유 서비스 본격화에 따른 기대 효과와 해결 과제 (0) | 2019.01.09 |
(무료)인터넷 유료 TV 서비스, 미국 소비자의 지출 감소 효과 끌어내지 못해...케이블 사업자의 결합 상품 할인 전략이 주원인 (0) | 2018.02.06 |
Apple-Google-Amazon의 스마트 스피커 비교 (0) | 2018.02.06 |
Amazon,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가상비서 Alexa 기반 음성 광고 확대 타진...음성 광고 플랫폼 Alexa의 성장 가능성은? (0) | 2018.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