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TV(CTV),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 주목...커넥티드 TV 광고의 부생 배경과 장단점은?
[News]
온라인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TV인 "커넥티드 TV(Connected Television, 이하 CTV)"의 보급이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보고서에서는 미국 가구의 60%가 CTV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다. CTV의 당분간 보급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를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려는 마케터들 역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미국의 동영상 광고 솔루션업체인 YuMe와 시장조사업체 Nielsen이 지난 2018년 1월 8일 공동 발간한 보고서「Connected TV Fast Forward 」에서는 현 미국의 CTV 보급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Figure 1> 미국 가구의 미디어 단말 보급률 비교
<Figure 2> 미국인의 일상 생활 속 미디어 단말별 사용 비중
<Figure 3> 단말별 미디어 시청 주요 시간대
<Figure 4> 단말별 소비되는 주요 콘텐츠의 비중
[View Point]
시청자가 CTV를 사용하는 주요 동인은 고품질 콘텐츠의 소비에 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이러한 고품질 영상 콘텐츠를 공급해 온 주요 사업자로는 Netflix, Amazon등과 같은 구독료 기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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