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dai Namco의 "VR Zone"을 통해 본 일본 가상현실(VR) 테마파크의 성공 요인
[News]
지난 2017년 11월 7일자 미국 언론매체 CNN의 보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가상현실(이하 VR)에 대한 기대감과 우려가 공존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는 VR 테마파크 가 인기를 모으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일본 엔터테인먼트업체 Adores가 운영하는 "VR Park Tokyo"는 2016년 12월 개장 이후 월평균 9,000명의 방문객 유입에 성공하였으며, 게임업체 Bandai Namco가 2017년 7월 도쿄 번화가에 개장한 "VR Zone Shinjuku"도 개장 초기부터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월평균 5만 명의 방문객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교적 고가의 이용 요금에도 불구하고, VR Zone Shinjuku가 빠르게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는 이유로는 인기 게임 IP의 활용과 다인용 게임 도입 등 소셜 요소 강화가 꼽히고 있다. 아직까지 확실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지 못한 VR 분야에서 향후 유망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VR 테마파크가 일본에서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통용될 수 있을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News Plus]
현재 일본에서 운영 중인 VR 테마파크로는 슈팅 게임을 포함 10종의 VR 어트랙션을 구비한 VR Park Tokyo를 비롯하여, 2017년 ....
<Figure 1> Bandai Namco의 VR 어트랙션 Fear of Height 이미지
<Figure 2> Bandai Namco가 2017년 7월 새롭게 공개한 VR 게임 6가지
[View Point]
비교적 고가의 이용 요금을 지출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VR Zone Shinjuku가 빠르게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는 이유로는 ...
<Figure 3> "近未来制圧戦アリーナ 攻殻機動隊 (공각기동대) ARISE Stealth Hounds" 플레이 이미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자율주행차량 업계 선두 주자는 GM과 Waymo...Tesla는 최하위…컨설팅 업체 최신 보고서 결과 (0) | 2018.01.29 |
---|---|
가상현실(VR) 업계 Key Player들의 독립형 헤드셋 출시 현황과 시사점 (0) | 2018.01.29 |
(무료)전기차 판매 전망에 대한 잘못된 가정...“비용 효율성 외에 브랜드, 다양한 차종 등도 고려 요인” (0) | 2018.01.25 |
CES 2018에서 주목받은 헬스케어 관련 제품 8가지 (0) | 2018.01.25 |
"Hong Kong Toys & Games Fair 2018", 최신 기술과 빠르게 융합 중인 완구 업계의 현주소 제시 (0) | 2018.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