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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전기차 판매 전망에 대한 잘못된 가정...“비용 효율성 외에 브랜드, 다양한 차종 등도 고려 요인”

(무료)전기차 판매 전망에 대한 잘못된 가정...“비용 효율성 외에 브랜드, 다양한 차종 등도 고려 요인”

 

링크: http://bit.ly/2FcaMMz

 

경제전문매체 BusinessInsider는 전기차(이하 EV)의 잠재력에 대한 많은 분석들이 자동차 시장의 명백한 역학관계를 무시한 채 모든 EV를 하나로 뭉뚱그려 분석하는 실수를 범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첫째, 고급차 시장은 비용 효율성보다 브랜드가 중시되며, 둘째, 다양한 모델이 서로 경쟁하는 자동차 시장을 감안할 때 EV와 휘발유 구동 자동차라는 이분법적 경쟁 구도는 큰 의미가 없으며 EV의 주류 시장화 까지는 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 전기차 판매 전망에 대한 잘못된 가정...비용 효율성 외에도 브랜드, 다양한 차종 등도 고려 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