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전기차 판매 전망에 대한 잘못된 가정...“비용 효율성 외에 브랜드, 다양한 차종 등도 고려 요인”
경제전문매체 BusinessInsider는 전기차(이하 EV)의 잠재력에 대한 많은 분석들이 자동차 시장의 명백한 역학관계를 무시한 채 모든 EV를 하나로 뭉뚱그려 분석하는 실수를 범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첫째, 고급차 시장은 비용 효율성보다 브랜드가 중시되며, 둘째, 다양한 모델이 서로 경쟁하는 자동차 시장을 감안할 때 EV와 휘발유 구동 자동차라는 이분법적 경쟁 구도는 큰 의미가 없으며 EV의 주류 시장화 까지는 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 전기차 판매 전망에 대한 잘못된 가정...비용 효율성 외에도 브랜드, 다양한 차종 등도 고려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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