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블록체인 기반 검색 엔진 BitClave, 디지털 광고의 탈중앙화 선언...Google과 Facebook의 독과점 구도 붕괴될까

블록체인 기반 검색 엔진 BitClave, 디지털 광고의 탈중앙화 선언...Google과 Facebook의 독과점 구도 붕괴될까

 

링크: http://bit.ly/2E3HK2x

 

 

[News]
Google과 Facebook의 과도한 시장 지배로 디지털 광고 시장의 지형도가 왜곡되고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는 가운데 블록체인 기술이 Google과 Facebook의 시장 독과점 구도를 붕괴시킬 잠재력을 지닌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의 검색 엔진 BitClave는 써드파티 광고 중개 업체를 배제한 상태에서 기업들에게는 이용자의 검색 행위를 근거로 정확한 타깃 수용자층과의 접점을 형성케하고, 이용자들에게는 자신의 검색 데이터 공유로 제품 정보 및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BitClave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디지털 광고의 탈중앙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것이다.

 

[News Plus]
2016년에 설립된 BitClave는 Ethereum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된 검색 엔진으로, Google 등 써드파티 광고 중개 업체의 개입 없이 광고 게재를 원하는 기업과 제품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가 강력하고 효율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Figure 1> BitClave 앱을 통한 Toyota Corolla 자동차 검색 사례
<Table 1> Ethereum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된 검색 엔진 BitClave 개요

 

[View Point]
최근 디지털 광고 시장은 당초 업계가 예상한 바와 다르게 흘러가고 있다. 자사 콘텐츠에 수반된 디지털 광고 게재로 지속적인 광고 수익 증대를 기대했던 퍼블리셔 진영이 수익성 악화로 도태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