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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들어 중국에 ‘라이브 퀴즈쇼’ 열풍이 거세다. 시청자들은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퀴즈쇼에서 우승하면 일정 상금을 획득할 수 있는데, 거액의 상금을 내건 라이브 퀴즈쇼가 잇따라 등장하면서 라이브 퀴즈쇼 참가자가 급증하고 있다. 업계의 라이브 퀴즈쇼 열기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나, 일각에서는 시청자 상금을 위한 수혈 경쟁이 과열되었다고 우려하며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해야 할 시기라는 지적도 제기된다.
- 중국, ‘라이브 퀴즈쇼’ 열풍 확산…투자금 대비 높은 트래픽으로 라이브 앱 업계로부터 각광
- 시청자 상금 위한 ‘출혈’ 경쟁 과열 양상…전문가, “지속적인 성장 위한 콘텐츠 차별화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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