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블록체인 기반 검색 엔진 BitClave, 써드파티 광고 중개 업체 배제한 디지털 광고 환경 조성...”Google, Facebook의 독과점 구도 해체의 실마리”

(무료)블록체인 기반 검색 엔진 BitClave, 써드파티 광고 중개 업체 배제한 디지털 광고 환경 조성...”Google, Facebook의 독과점 구도 해체의 실마리”

 

링크: http://bit.ly/2FQ63kG

 

블록체인 기반의 검색 엔진 BitClave가 써드파티 광고 중개 업체를 배제한 디지털 광고 환경 조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용자는 구매를 원하는 제품을 검색해 특정 판매업자에 대한 데이터 공유 여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제품 정보 및 보상을 얻고, 기업들은 이용자의 검색 행위를 근거로 정확한 타깃 수용자층과 접점을 형성하며 광고 효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이용자, 자신의 개인 정보 통제 및 보상 획득으로 수혜...기업, 저비용 고효율 타깃 광고 가능
- Google·Facebook의 디지털 광고 시장 독과점 구도 해체의 실마리...광고 경험 개선에도 일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