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공지능(AI) 가상비서 통한 음성 기반 쇼핑 시대 도래...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 AI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 제공 절실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가상비서가 이용자의 음성 명령으로 구매 상품을 추천하고 쇼핑을 대행하게 되는 시점이 머지 않았다. 이로 인해 Amazon, Google 등 가상비서 서비스 사업자가 쇼핑 경험 제어의 주체가 되고, 쇼핑 과정에서 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의 역할 비중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는 AI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 제공 방안 도입에 주력해야 할 때다.
- 가상비서, 퍼스널 쇼퍼 역할 대체 가능...Amazon과 Google, 음성 기반 쇼핑의 선도자
- 구매 절차 통제권, 가상비서 사업자에 귀속...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의 대책 마련 시급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체인 활용 최신 사례 4가지...“공유경제·의료·게임·메신저 부문” (0) | 2017.11.02 |
---|---|
중국 인터넷보험 1세대 ZhongAn Insurance, 대규모 IPO 성공...인슈어테크, 중국 핀테크 시장의 핵심 영역으로 부상 (0) | 2017.11.02 |
글로벌 방송 콘텐츠 마켓 "MIPCOM 2017"에서 목격된 4大 포인트 (0) | 2017.11.01 |
Facebook의 "Explore Feed", 뉴스 퍼블리셔의 콘텐츠 트래픽과 Facebook의 광고 매출 좌우할 새로운 변수로 주목 (0) | 2017.11.01 |
(무료)로봇 작가의 시대 이미 도래...인간과의 협업 가능하지만 대량해고 유발 가능성 (0) | 2017.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