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인공지능(AI) 가상비서 통한 음성 기반 쇼핑 시대 도래...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 AI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 제공 절실

(무료)인공지능(AI) 가상비서 통한 음성 기반 쇼핑 시대 도래...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 AI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 제공 절실

 

링크: http://bit.ly/2A65BfC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가상비서가 이용자의 음성 명령으로 구매 상품을 추천하고 쇼핑을 대행하게 되는 시점이 머지 않았다. 이로 인해 Amazon, Google 등 가상비서 서비스 사업자가 쇼핑 경험 제어의 주체가 되고, 쇼핑 과정에서 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의 역할 비중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는 AI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 제공 방안 도입에 주력해야 할 때다.

 

- 가상비서, 퍼스널 쇼퍼 역할 대체 가능...Amazon과 Google, 음성 기반 쇼핑의 선도자
- 구매 절차 통제권, 가상비서 사업자에 귀속...소매유통 사업자와 브랜드의 대책 마련 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