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가짜 뉴스 논란의 중심에 선 Facebook, 뉴스 퍼블리셔의 디지털 구독자 확보 지원으로 "진짜 뉴스" 소비 활성화 시도
가짜 뉴스 유포의 주역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는 Facebook이 명예 회복에 나섰다. Economist, Washington Post 등의 뉴스 퍼블리셔와 손잡고 Instant Articles 내에서 이용자의 뉴스 구독을 촉구하는 테스트를 시행하는 방식으로 뉴스 퍼블리셔의 디지털 구독자 확보를 지원함으로써 자사 플랫폼을 통한 '진짜 뉴스' 소비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 Instant Articles 내에서 뉴스 구독 모델 테스트...뉴스 퍼블리셔, 구독료 매출 전액 차지
- 기존에는 뉴스 퍼블리셔에 광고 수익만 제공...구독 지원으로 가짜 뉴스 유포처 이미지 탈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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