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Square Enix의 가상현실(VR) 만화 프로젝트 "Project Hikari", 만화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전략으로 VR 만화의 새로운 지평 제시
일본의 비디오 게임 업체이자 만화 출판사인 Square Enix가 가상현실(VR) 만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가고 있다. 만화 이미지가 VR 공간에 떠 있는 상태에서 대화, 음향 효과 등을 추가해 제공하고, 개별 장면을 패널로 구분해 장면 전환을 통해 만화책을 읽는 것과 같은 경험을 유지시켜 주며, 만화책의 장면을 넘어선 세계를 재창조해 제공하는 VR 만화 프로젝트 'Project Hikari'가 주인공이다.
- 하이엔드 게임 기술을 일본 만화 특유의 스타일과 결합...Oculus VR 헤드셋의 등장에서 착안
- "Tales of Wedding Rings"가 토대...만화책 독서 경험 유지와 VR 부작용 경감으로 차별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팅 형식으로 부담없이 소설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앱의 등장 (0) | 2017.10.19 |
---|---|
Google, 검색 통해 무료로 뉴스 이용할 수 있게 한 "First Click Free" 정책 중단... 디지털 뉴스 구독자 증가의 촉매 될까 (0) | 2017.10.19 |
중국 대표 게임 "왕자영요", 글로벌 확장에 고전 중…중국에 집중된 Tencent의 인터넷 생태계 인프라가 원인 (0) | 2017.10.18 |
Google과 Levi’s의 스마트 재킷 출시...기술을 내세우지 않는 새로운 웨어러블 시장의 성공 공식을 제시하다 (0) | 2017.10.18 |
(무료)패션업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반응형 직물과 블록체인 등 신기술 접목 잇따라 (0) | 2017.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