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가상현실(VR) 데이트 쇼 "Virtually Dating", 동영상과 Social VR 시장 겨냥한 Facebook의 도전작

가상현실(VR) 데이트 쇼 "Virtually Dating", 동영상과 Social VR 시장 겨냥한 Facebook의 도전작

 

링크: http://bit.ly/2fNoSK0

 

 

[News]
지난 8월 31일 Facebook이 미국 전역에서 자사의 동영상 플랫폼 "Watch"를 정식으로 론칭한 가운데, "Watch"의 첫 번째 시리즈 중 하나인 "Virtually Dating"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Virtually Dating은 가상현실(VR) 속에서 남녀 커플이 Blind Date를 가지는 컨셉의 TV 쇼로, VR과 Blind Date, 그리고 VR과 TV 쇼가 결합되었다는 소재적 측면에서의 화제성과 함께, Facebook이 VR과 동영상 시장에서 어떠한 움직임을 보일 것인지를 예측해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News Plus]
가상현실 속 데이트, Virtually Dating에 참가하는 남녀 커플은 우선 자신들의 모습을 스캔함으로써, 자신들과 꼭 닮은 3D 아바타를 생성하게 된다. 이어서 VR 장비를 착용한 이들은 스튜디오 안의 같은 공간으로 입장하지만...

 

<Figure 1> Virtually Dating 가상현실 속 데이트 vs 실제 모습
<Figure 2> Virtually Dating의 우주 공간내 데이트와 참가자들이 아바타로 변신한 모습
<Table 1> Facebook Watch의 동영상 인기 순위 (이용자 View 기준)

 

[View Point]
한편으로는 기대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한 Blind Date를 가상현실(VR) 속에서 경험해보는 기회는 참가자들이나 시청자들에게 있어 이색적이면서도 매력적이다. 그리고 이러한 대중의 니즈를 충족시키려는 듯...

 

<Figure 3> Facebook Spaces의 이용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