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Watch" 공개로 YouTube 정조준...소셜 미디어 거인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장악 가능성 진단

Facebook, "Watch" 공개로 YouTube 정조준...소셜 미디어 거인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장악 가능성 진단

 

링크: http://bit.ly/2vz2muc

 

 

[News]
Facebook이 새로운 동영상 플랫폼을 "Watch"를 공개했다. Facebook 내에서 광범위한 동영상 콘텐츠를 개인화된 서비스를 매개로 시청하고, 친구 및 커뮤니티와 시청 소감을 교환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Watch"는 광고 매출 잠식 등으로 방송사 진영의 존립을 위협하고,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YouTube의 지배력을 약화시키며, 소셜 TV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Twitter의 선도적 입지를 무력화할 잠재력을 지닌 Facebook의 신종 무기로 평가되고 있다.

 

[News Plus]
Facebook은 2017년 8월 9일 Facebook에서 다양한 동영상 쇼를 시청할 수 있는 신규 플랫폼 "Watch"를 도입한다고 공표했다. Facebook을 통한 동영상 시청이 사람들을 연결시키고, 대화를 촉발시키며, 커뮤니티를 증진시키는 데 있어...

 

<Figure 1> PC 및 TV를 통한 Facebook "Watch" 접속 사례

 

[View Point]
"Watch" 도입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면서 본격적인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으로 변모한 Facebook이 TV 방송 및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 미칠 여파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Facebook이 최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지위에 안주하지 않고...

 

<Table 1> Facebook의 신규 동영상 플랫폼 "Watch"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