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케이블 TV 채널 진영의 생존 전략은 "몸집 키우기"...Discovery의 Scripps 인수를 통해 본 올드 미디어의 미래
[News]
유료 TV 서비스 시장이 지속적인 가입자 이탈로 위기에 봉착한 가운데 일련의 인기 케이블 TV 채널을 보유한 미국의 미디어 기업들이 M&A를 통한 몸집 키우기로 장기 생존을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Discovery Communications가 Scripps Networks Interactive 인수를 선언한 것이다.
관련 업계는 이번 M&A에 대해 유료 TV 서비스 시장의 쇠퇴, 인터넷 TV 서비스의 부상 등의 여파로 급변하는 TV 방송 시장 지형도 하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젊은층 시청자 포섭, 광고주 및 콘텐츠 유통 사업자를 상대로 한 협상력 등의 측면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하고 있다.
[News Plus]
미국의 글로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Discovery는 2017년 7월 31일에 자사가 또 다른 미디어 기업 Scripps를 인수하는 데 최종 합의했다고 공표했다. 이번 거래는 146억 달러 규모로...
<Table 1> 미국 미디어 기업 Discovery의 Scripps 인수 개요
[View Point]
디지털 미디어 Quartz는 미국 내에서 케이블 TV, 위성 TV 등 유료 TV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하는 소비자들이 줄어들고 있고, 인기 TV 채널들마저 가입자를 잃어가고 있는 실태가 Discovery와 Scripps의 M&A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오디오로 동영상에 입 모양 동기화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의 등장 (0) | 2017.08.08 |
---|---|
오디오로 동영상에 입 모양 동기화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의 등장 (0) | 2017.08.08 |
(무료)가상현실(VR) 방송 시장의 수익 모델, “프리미엄 및 라이브 방송의 경우는 유료화가, 짧은 방송의 경우는 광고가 적합” (0) | 2017.08.07 |
일본 ‘레저백서 2017’에서 나타난 일본 레저 시장의 주요 현황과 트렌드 (0) | 2017.08.07 |
인터넷 라디오 Pandora, 오디오 광고 서비스 역량 강화...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 활성화가 예상되는 배경은? (0) | 2017.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