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라디오 Pandora, 오디오 광고 서비스 역량 강화...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 활성화가 예상되는 배경은?
[News]
세계 최대의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Pandora가 자사의 광고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017년 2월 업계 최초로 개인화 및 순차적 오디오 광고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다 효과적인 광고 방법을 제시한 뒤, 2017년 7월에는 위치 정보 기반의 소셜 미디어 Foursquare 와 제휴하여 광고주들에게 오디오 광고의 오프라인 트래픽 성과를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무엇보다 최근 광고주 및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디지털 오디오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의 배경에는 모바일 단말의 보급 확산으로 사용자들이 일상 대부분에서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으며, 이를 통해 오디오 광고 역시 여타 디지털 광고 포맷과 마찬가지로 보다 고차원적인 타깃화가 가능해져 투자 효율성을 담보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News Plus]
인터넷 라디오 Pandora 의 광고 사업이 점차 진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7년 2월 Pandora는 영국의 광고 솔루션업체 A Million Ads와 제휴 계약을 맺고, 라디오를 기반한 개인화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 양사의 제휴를 통해...
<Figure 1> Pandora를 통해 전달되는 Subway 광고 예시
[View Point]
최근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디지털 오디오 기반의 광고가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광고 전문매체 Advertising Age가 2016년 9월 발간한 설문조사 보고서 <Programmatic and the Rise of Digital Audio>에 따르면...
<Figure 2> 2016년 기준 광고업계의 전략에서 디지털 오디오가 차지하는 비중
<Figure 3> 2016회계연도 기준 오디오 광고 수익 중 모바일 오디오의 비중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가상현실(VR) 방송 시장의 수익 모델, “프리미엄 및 라이브 방송의 경우는 유료화가, 짧은 방송의 경우는 광고가 적합” (0) | 2017.08.07 |
---|---|
일본 ‘레저백서 2017’에서 나타난 일본 레저 시장의 주요 현황과 트렌드 (0) | 2017.08.07 |
(무료)인공지능, 오프라인 유통분야의 대변혁 예고...“쇼핑 도우미 앱, 컴퓨터 비전 통한 상품 감지, 계산대 무인화 등” (0) | 2017.08.04 |
일본 콘텐츠 시장의 규모 및 성장 추이와 온라인 콘텐츠 시장의 세부 내역별 현황 (0) | 2017.08.04 |
Facebook, 가상현실(VR) 라이브 방송 시대의 도래 천명..."VR 생방송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 모델 도입의 신호탄" (0) | 2017.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