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인터넷 라디오 Pandora, 오디오 광고 서비스 역량 강화...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 활성화가 예상되는 배경은?

인터넷 라디오 Pandora, 오디오 광고 서비스 역량 강화...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 활성화가 예상되는 배경은?

 

링크: http://bit.ly/2vvcs2z

 

 

[News]
세계 최대의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Pandora가 자사의 광고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017년 2월 업계 최초로 개인화 및 순차적 오디오 광고 서비스를 선보이며 보다 효과적인 광고 방법을 제시한 뒤, 2017년 7월에는 위치 정보 기반의 소셜 미디어 Foursquare 와 제휴하여 광고주들에게 오디오 광고의 오프라인 트래픽 성과를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무엇보다 최근 광고주 및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디지털 오디오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의 배경에는 모바일 단말의 보급 확산으로 사용자들이 일상 대부분에서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었으며, 이를 통해 오디오 광고 역시 여타 디지털 광고 포맷과 마찬가지로 보다 고차원적인 타깃화가 가능해져 투자 효율성을 담보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News Plus]
인터넷 라디오 Pandora 의 광고 사업이 점차 진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7년 2월 Pandora는 영국의 광고 솔루션업체 A Million Ads와 제휴 계약을 맺고, 라디오를 기반한 개인화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 양사의 제휴를 통해...

 

<Figure 1> Pandora를 통해 전달되는 Subway 광고 예시

 

[View Point]
최근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디지털 오디오 기반의 광고가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광고 전문매체 Advertising Age가 2016년 9월 발간한 설문조사 보고서 <Programmatic and the Rise of Digital Audio>에 따르면...

 

<Figure 2> 2016년 기준 광고업계의 전략에서 디지털 오디오가 차지하는 비중
<Figure 3> 2016회계연도 기준 오디오 광고 수익 중 모바일 오디오의 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