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3대 인터넷 사업자, 미래 인터넷 시장 소비 주력군인 2차원 콘텐츠 이용자 공략에 가속도...다양한 콘텐츠 플랫폼과 IP 협업 주력

중국 3대 인터넷 사업자, 미래 인터넷 시장 소비 주력군인 2차원 콘텐츠 이용자 공략에 가속도...다양한 콘텐츠 플랫폼과 IP 협업 주력

 

링크: http://bit.ly/2u5HH4t

 

중국 인터넷 3강인 Baidu, Alibaba, Tencent가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2차원 콘텐츠(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라이트노블)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이들은 각기 보유한 콘텐츠 플랫폼과 소셜 기반을 통해 미래 인터넷 시장의 핵심 소비층인 2차원 콘텐츠 이용자를 사로잡는 데 주력하고 있다.

 

- Baidu, 소셜 커뮤니티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통해 중국 2차원 콘텐츠 시장 공략 본격화
- Alibaba, 온라인 문학 및 동영상 플랫폼을 토대로 탄탄한 IP 기반 구축
- Tencent, SNS와 온라인 문학·애니메이션 플랫폼 접목해 시너지 효과 창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