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Verizon, Yahoo 인수 완료...디지털 미디어 자회사 Oath 발판으로 미디어 시장 대표주자로 도약 시도

Verizon, Yahoo 인수 완료...디지털 미디어 자회사 Oath 발판으로 미디어 시장 대표주자로 도약 시도

 

링크: http://bit.ly/2uE1qnG

 

 

[News]
미국 유·무선 종합통신사업자 Verizon의 포털 사이트 Yahoo 인수 절차가 완료되었다. Verizon은 Yahoo 및 AOL의 자산을 신생 디지털 미디어 자회사 Oath로 통합해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및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사업자로 도약하는 미래를 그리고 있다.
Google, Facebook의 콘텐츠를 전달하는 파이프 사업자에서 Google, Facebook과 자웅을 겨루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대표주자로 등극하려는 Verizon의 야심이 충족될 수 있을 지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지만 Verizon의 미디어 시장 내 실패 전력, Yahoo의 모바일 시장 내 불안한 입지, Oath의 핵심 무기로 거론되는 진일보한 타깃 광고 게재와 직결된 사생활 침해 이슈 등은 디지털 미디어 사업자 Verizon의 미래에 암운을 드리우는 요소다.

 

[News Plus]
Verizon은 포화 상태에 직면한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실태를 극복하고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미디어 시장을 정조준하며 최근 수년간 여러 기업들을 인수한 바 있다. Intel의 인터넷 TV 서비스 OnCue 사업 부문, AOL, 모바일 광고 관련 데이터 분석 솔루션 업체 Millennial Media 등이 그 주인공이다. Dreamworks 산하 MCN AwesomenessTV에 투자하고...

 

<Table 1> Verizon의 Yahoo 인수 개요

 

[View Point]
지난 해 인수 소식 공표 당시부터 기대를 모았던 Verizon의 Yahoo 인수가 최근 마무리 되면서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이목이 Verizon과 Verizon의 신규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자회사 Oath에 집중되고 있다.
Verizon이 Yahoo와 AOL의 자산을 결합한 Oath를 바탕으로...

 

<Figure 1> Verizon의 신생 디지털 미디어 자회사 Oath 홈페이지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