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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기술 "WebVR"..."기술력 한계에도 불구하고 게임업계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기술 "WebVR"..."기술력 한계에도 불구하고 게임업계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링크: http://bit.ly/2rX2RvC

 

 

[News]
웹브라우저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구동 없이 누구나 쉽게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WebVR 기술이 VR 업계의 새로운 돌파구로 주목받고 있다. 비싼 하드웨어나 복잡한 설치 및 기기 설정 과정 없이도 어떤 단말에서나 접근 가능한 웹 브라우저에서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VR의 시장 대중화를 앞당길 것이라는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VR과의 접목에 관심이 집중됐던 게임 분야에서는 이미 WebVR의 특징을 살린 각종 시도가 포착되는 등 빠르게 기술 수용에 나선 분위기다.

 

[News Plus]
각종 장밋빛 전망이 제기되던 VR의 대중화는 업계의 기대와 달리 아직도 실현되지 못한 상황이다. Oculus Rift, HTC Vive 등 PC 기반 헤드셋은 고가의 가격으로 사실상 대중화에 실패했고, 이들보다 상대적으로 저가인 Sony의 PlayStaion VR(PSVR)은...

 

<Table 1> IT 전문 미디어 VentureBeat가 지목한 WebVR의 특징을 살린 VR 게임의 대표 사례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일반 대중이 VR을 접하기 어렵다는 점이 시장 대중화에 가장 큰 장벽으로 작용한다는 데 공감하고 있다. VR이 지금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콘텐츠 소비 방식을 제안하는 혁신 기술인 것은 분명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