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Whole Foods 인수...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의 지각 변동 임박

Amazon,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Whole Foods 인수...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의 지각 변동 임박

 

링크: http://bit.ly/2syLgfA

 

 

[News]
미국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e-Commerce 시장을 장악한 Amazon이 미국의 주요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Whole Foods Market을 인수해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장악을 위한 본격적인 교두보를 마련하면서 거센 후폭풍이 예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Amazon은 특유의 저가 전략으로 Whole Foods의 최대 약점으로 지목되어 온 판매 상품의 가격 경쟁력을 제고하고, 경쟁 소매유통 사업자와는 비교 불가능한 수준의 빅데이터로 획기적인 개인화 쇼핑을 지원하는 한편, 계산대 없는 식료품 매장 Amazon Go에 도입된 혁신적인 기술로 쇼핑 경험의 진화를 앞당기며 온·오프라인을 포괄하는 소매유통 거인으로 변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Amazon은 2017년 6월 16일에 자사가 주당 42달러, 총 137억 달러에 인수하는 내용으로 Whole Foods와의 최종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Whole Foods 인수는 Amazon 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 사례로 평가되고 있으며...

 

<Figure 1> Amazon Go 매장 내 쇼핑 사례
<Table 1> Amazon의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Whole Foods 인수 개요

 

[View Point]
Amazon을 e-Commerce 거인으로 지칭하던 시대가 저물고 있다. Whole Foods 인수를 기점으로 Amazon을 온·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을 아우르는 소매유통 거인으로 지칭하는 것이...

 

<Table 2> Amazon의 주요 오프라인 소매유통 매장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