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뉴스 및 출판 산업 혁명의 기대주 iPad, 혁명은 사실상 실패...노트북 PC 대체재로 재포지셔닝
2010년에 출시된 iPad는 주요 미디어 소비 단말로 자리매김하며 뉴스 및 출판 산업 혁명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2011년 출시된 iPad 전용 디지털 일간지 The Daily가 2년도 채넘기지 못하고 조기 폐간되고, 2013년 이래 iPad 매출이 급락하는 등 혁명은 사실상 불발된 상태다. 이에 Apple은 iPad를 미디어 소비 단말에서 노트북 PC 대체재로 재포지셔닝해 나가고 있다.
- iPad발 뉴스 혁명 기대, iPad 전용 디지털 일간지 The Daily의 탄생 촉발
- The Daily의 조기 폐간, iPad 신화 소멸의 신호탄...iPad, 노트북 PC 대체재로 노선 변경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시장 진출을 선언한 대표 IT 업체 사례 및 업계 평가 (0) | 2017.06.21 |
---|---|
Amazon,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Whole Foods 인수...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의 지각 변동 임박 (0) | 2017.06.21 |
최신 통계 지표로 살펴보는 미국 엔터테인먼트/미디어(E&M) 산업 시장 규모 및 전망 (0) | 2017.06.20 |
Walmart, Amazon Dash Button 유사 기술 특허 신청...생필품 재구매 유도로 e-Commerce 시장 주도권 찬탈 시도 (0) | 2017.06.20 |
(무료)신종 플랫폼 Soulmates.ai, 소셜 미디어 메시지 분석하는 인공지능(AI)으로 브랜드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0) | 2017.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