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시장조사업체 eMarketer가 2010년 전세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광고비 지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한 25억 4,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한 가운데, 최근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국제 광고제 "Cannes Lions Advertising Festival"에 사상 최초로 Facebook의 CEO Mark Zuckerberg가 등장하는 등 전세계 광고 업계에서 SNS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Source: eMarketer).
◎ News Brief -
· 지난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국제 광고제 "Cannes Lions Advertising
Festival"에서는 Facebook의 CEO Mark Zuckerberg가 사상 처음으로 등장하는 등 광고 업계에
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의 높아진 위상을 가늠할 수 있었음
- 글로벌 소비재 생산업체 Unilever의 미디어 담당 부사장 Laura Klauberg는 "소셜 미디어는
소비자와의 관계 재정립을 통해 사업 전략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라며, "Unilever는
올 해 디지털 광고 예산을 50% 증액시킨 바 있으며, TV와 인쇄물 광고에 이어 소셜 미디어
광고에 관심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음
- 소비재 생산업체 Procter & Gamble의 Marc Pritchard CMO도 "2년 전 Facebook에 가입하면
서부터 디지털 광고 영역으로서의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에 주목해 왔다"며 SNS 관련 광고
예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음
· 시장조사업체 eMarketer는 2010년 전세계 SNS 광고비 지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한 25억 4,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음
- 올해 전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가 550억 달러로 전망된다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SNS 광고
시장은 아직 협소한 규모이지만 현재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고 있음
- 한 달에 한 번 이상 SNS를 사용하는 인터넷 이용자가 60%에 달하는 미국 시장에서는 2010년
SNS 광고비가 약 1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음악시장, mSpot∙Thumbplay 등 신규 사업자들의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잇따라 (0) | 2010.07.06 |
---|---|
Google, 중국과 인도에서 저가 휴대폰에 Android OS 탑재 확대 방침 (0) | 2010.07.02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뉴스·엔터테인먼트 인기 높아...수익성은 기능성 앱이 최고 (0) | 2010.07.01 |
eBay, 美 M-commerce 시장에서 Amazon 제치고 시장 주도 中 (0) | 2010.07.01 |
iPad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본 다용도 단말로서의 가능성 (0) | 2010.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