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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가상현실(VR) 환경에 최적화된 스포츠 콘텐츠의 등장...신체운동 요소 충족하며 ""e스포츠의 일반 스포츠화" 견인 기대"

가상현실(VR) 환경에 최적화된 스포츠 콘텐츠의 등장...신체운동 요소 충족하며 ""e스포츠의 일반 스포츠화" 견인 기대"

 

링크: http://bit.ly/2pMcg8R

 

 

[News]
최근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CCP Games가 가상현실(VR)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스포츠 게임 "Sparc"를 시연하며 VR 스포츠의 등장을 예고했다. 기존 등장한 일반 스포츠 기반 VR 콘텐츠와 달리 가상현실에 최적화된 새로운 규칙을 고안한 점이 "Sparc"의 특징으로 지목된다.
특히, 팔을 휘두르고 상채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공을 던지고 피하고 잡을 수 있는 "Sparc"는 일반 스포츠의 구성 요소인 ▲경쟁 요소, ▲유희성, ▲신체운동을 충족하고 있어, "e스포츠의 일반 스포츠 종목 편입"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지난 2017년 4월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CCP Games (이하 CCP)가 일종의 VR 스포츠 게임 "Sparc"의 플레이 화면을 공개해 업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Sparc"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모션 컨트롤러를 손에 든 채...

 

<Figure 1> 가상현실 스포츠를 표방하고 있는 "Sparc"의 콘셉트 이미지 및 게임 플레이 화면
<Table 1> 일반 스포츠 훈련에 VR 솔루션을 활용 중인 대표 사례
<Figure 2> VR 스포츠를 표방하는 "Hyper Arena VR"의 게임 플레이 모습 및 게임 화면

 

[View Point]
vSports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Sparc"는 VR SW 및 HW 시장의 동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일반 도구를 가상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소품으로 변신시켜 주는...

 

<Table 2> VR 기반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 SILVER.tv의 주요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