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실시간 콘서트 스트리밍, 인터넷 음악 시장의 새로운 차별화 요소로 부상...창작 진영에 신규 수익 창출 기회도 부여

실시간 콘서트 스트리밍, 인터넷 음악 시장의 새로운 차별화 요소로 부상...창작 진영에 신규 수익 창출 기회도 부여

 

링크: http://bit.ly/2pEtoO4

 

 

[News]
최근 Twitter, Amazon Music, YouTube 등이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한 음악 콘서트의 생중계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시간 콘서트 스트리밍은 뮤지션에게 실제 콘서트를 홍보하고 티켓 판매 매출을 신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성숙기에 접어든 인터넷 음악 시장에서 사업자들에게 새로운 전략 자산이 될 것이라는 평가다.

 

[News Plus]
지난 2017년 5월 2일, Twitter는 세계 최대의 음악 콘서트 프로모션 업체인 LiveNation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동 파트너십의 골자는 LiveNation이 개최하는 콘서트를 Twitter를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

 

<Table 1> 2017년 5월 기준 Twitter 팔로워 수 상위 10개 계정
<Figure 1> Amazon Prime의 콘서트 티켓 독점 판매 예시

 

[View Point]
엔터테인먼트 전문지인 Variety가 인용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기준 북미의 콘서트 티켓 판매 매출은 73억 달러 규모로 전년 69억 달러 대비 5.8% 증가하였다. 즉,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의 확산 이후 다운로드 및 물리적 음반 판매량이 심각한 감소세를...

 

<Figure 2> 북미의 음악 콘서트 티켓 판매 매출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