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최근 수년 사이에 중동 지역 온라인 광고 시장이 인터넷 이용자 수의 급증과 멀티미디어 기술의 보급 확대에 힘입어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함으로써 2009년 9,000만 달러 선이었던 시장 규모가 2013년에는 4억 달러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글로벌 인터넷 및 통신 사업자들은 중동 시장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기 시작했는데, 그 결과 현지 업체들과의 경쟁, M&A, 제휴 등 시장 재편이 본격화되고 있다.
◎ News Brief -
· 반면 중동지역의 경우, 낮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과 부족한 아랍어 콘텐츠 등이 온라인 광고
시장의 성장 저해 요인으로 지목됨
- Dubai Press Club에 따르면, 2009년 기준 아랍 지역의 브로드밴드 보급률은 북미 지역의 64%
에 비해 크게 낮은 수준인 12%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됨
- 또한 Yahoo 관계자에 따르면,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 중 아랍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5%인 반면
에, 전체 콘텐츠 중 1%만이 아랍어로 작성된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 관계자는 아랍어 콘텐츠의
증가가 사용자의 온라인 참여를 높임으로써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부연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중동, 온라인 광고시장, 인터넷 광고, 광고시장, 온라인 게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 1분기 美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광고 이용 현황 조사 (0) | 2010.06.14 |
---|---|
TeliaSonera, 지난 해 LTE 상용화 후 순수익 3.9% 증가...LTE 효과 현실화 (0) | 2010.06.10 |
브로드밴드 시장, IPTV · VoIP · 온라인 보안 등 새로운 부가서비스의 확산으로 수익 기회 마련 (0) | 2010.06.09 |
규제∙표준 혼선으로 주춤한 모바일 TV, 공중파 방송 수신 칩으로 활로 모색 가능 (0) | 2010.06.09 |
Disney, Facebook에서 영화 티켓 직접 구매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출시 (0) | 2010.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