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실시간 스포츠 경기 중계 본격 시동...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스포츠 중계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

Facebook, 실시간 스포츠 경기 중계 본격 시동...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스포츠 중계에 눈독을 들이는 이유

 

링크: http://bit.ly/2nymzPn

 

 

[News]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Facebook Live에 이은 TV용 Facebook 비디오 앱 출시 행보로 OTT 동영상 시청자 침투를 가속화하고 있는 Facebook이 대규모 시청자 견인을 담보하는 스포츠 중계 콘텐츠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프로축구(MLS; Major League Soccer)와 실시간 스트리밍 경기 중계 계약을 체결하며 스포츠 중계 플랫폼으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예고했다.
스포츠 중계 콘텐츠 확보는 Facebook이 UGC를 넘어서서 프리미엄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요한 OTT 동영상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TV 화면을 파고드는 신흥 TV 서비스 사업자로 변모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전략으로 평가되고 있다.

 

[News Plus]
MLS는 2017년 3월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MLS 경기가 Facebook 페이지를 통해 중계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MLS와 MLS 경기의 방송 중계권을 보유한 미국의 스페인어 방송사 Univision 산하 멀티미디어 스포츠 사업 부문 Univision Deportes가...

 

<Figure 1> Univision Deportes의 Facebook 페이지 화면
<Table 1> Facebook과 미국 프로축구(MLS)의 실시간 스트리밍 경기 중계 계약 개요

 

[View Point]
스포츠 중계 콘텐츠 확보는 Facebook이 UGC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프리미엄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요한 OTT 동영상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있어 필수적인 전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