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터넷 TV 서비스, TV 광고 서비스 진화의 촉매로 주목...”AI 등 최첨단 기술 활용한 맞춤형 타깃 광고 제공”
Google을 등에 업은 YouTube가 인터넷 TV 서비스 시장에 진입하면서 인터넷 TV 서비스발 TV 광고 서비스 모델 진화 가능성이 TV 광고 업계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실시간 TV 채널이 판매한 광고를 방영하는 전략이 우선시되는 현황, 도합 200만 명에 불과한 가입자 규모 등에 비추어 당장은 인터넷 TV 서비스가 TV 광고 서비스를 혁신시킬 가능성이 크지 않아 보인다.
- 'YouTube TV', Google의 데이터 및 기술력 발판으로 TV 광고 서비스 변화의 주역 등극 전망
- 단기간의 혁신은 불가능...기존 TV 광고 반영한 광고 전략 및 소규모 가입자 기반이 걸림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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