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통신사가 또 다시 오리지널 콘텐츠 행보에 나서는 이유...스페인 최대 통신사 "Telefonica" 사례 분석

통신사가 또 다시 오리지널 콘텐츠 행보에 나서는 이유...스페인 최대 통신사 "Telefonica" 사례 분석

 

링크: http://bit.ly/2nxCkEi

 

 

[News]
스페인 기반의 글로벌 통신사업자인 Telefonica가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한다. 통신사의 콘텐츠 직접 투자가 그리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Netflix 식의 성공 방식을 채택하겠다는 것이다. 모바일 시장이 정체되고 유료TV 방송 시장이 다른 유럽 나라에 비해 발전하지 않았다는 특수성으로 인해 Telefonica가 과감하게 콘텐츠 투자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News Plus]
스페인의 통신사인 Telefonica가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를 강화한다. 지난 1월 Telefonica는 <La Peste> 시리즈의 제작 발표회를 가졌는데, 당시 Telefonica의 대표인 Luis Miguel Gilperez는 해당 시리즈가 유명 감독과 배우들이...

 

[View Point]
통신사업자들의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존재한다. 기존 영역과는...

 

<Figure 1> 스페인 모바일 가입자 수의 연도별 변화 추이
<Table 1> Telefonica의 주요 서비스 가입자 수 증감 추이
<Table 2> 주요 국가의 유료방송 보급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