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피커 Google Home, 음성명령 기반 쇼핑 기능 도입...음성검색 수익화 방안에 대한 논란 촉발 중
[News]
2017년 2월 16일, Google은 자사의 스마트 스피커 Google Home에 쇼핑 기능을 도입했음을 알렸다. 이로써 사용자는 음성명령을 통해 Google Home에게 상품 구매를 요청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Google Home의 맞적수 Amazon Echo는 이미 지난 2016년 7월부터 이와 유사한 기능을 내놓은 바 있다.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쇼핑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업계에서는 조만간 모든 정보를 음성을 통해 검색하는 시대가 개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음성검색(Voice Search) 시대에서 Google이 풀어야 할 숙제가 상당히 산적되어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News Plus]
Google이 스마트 스피커 분야에서 Amazon Echo에 대한 추격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2017년 2월 16일, Google은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마트 스피커 Google Home에게 사용자가 음성명령을 통해 각종 생필품을 구매할...
<Figure 1> Google Home의 음성명령 기반 쇼핑 기능 예시
<Figure 2> Amazon Echo의 음성명령 기반 쇼핑 기능 예시
<Figure 3> Amazon Echo 사용자의 기능별 이용 행태 비교
<Figure 4> 2015-2016년 사용자의 온라인 상품 검색 시 최초로 사용하는 서비스 비교
[View Point]
음성명령에 기반한 쇼핑은 결국 새로운 검색 엔진 서비스가 등장했음을 시사한다. 사용자가 음성명령을 통해 가상비서에게 키워드를 인식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원하는 결과값을 얻는 구조는 근본적으로 검색 엔진의 기능과 동일하기 때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 전세계 VR 시장 이끈다…VR 창업붐과 정부지원, 대규모 잠재고객이 원동력 (0) | 2017.02.27 |
---|---|
T-Mobile, 성장 정체 빠진 이동통신 시장에서 두 자리수 매출 증가 달성...미국 전체 후불 순증 가입자 독식 (0) | 2017.02.27 |
(무료)음악 산업, 적극적인 기술 도입으로 혁신의 메카로 등극...세계적인 뮤지션들, 스타트업 투자자로 나서 (0) | 2017.02.24 |
HTML5 기반 모바일 게임이 재조명 받는 배경 및 주요 서비스 사례 (0) | 2017.02.24 |
VR 기술이 제공하는 시각적 요소와 현장감, 뮤직 비디오와 콘서트 실황 동영상에 접목되며 음악시장에 새로운 가치 창출 촉발 (0) | 2017.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