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VR 기술이 제공하는 시각적 요소와 현장감, 뮤직 비디오와 콘서트 실황 동영상에 접목되며 음악시장에 새로운 가치 창출 촉발

VR 기술이 제공하는 시각적 요소와 현장감, 뮤직 비디오와 콘서트 실황 동영상에 접목되며 음악시장에 새로운 가치 창출 촉발

 

링크: http://bit.ly/2lBeLKa

 

 

[News]
가상현실(VR) 기술이 음악 시장의 변화를 추동하고 있다. VR 기술이 접목된 뮤직 비디오와 콘서트 실황 동영상,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등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VR은 시각적인 요소가 중시되는 최근 음악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높은 몰입감과 현장감을 통해 음악 실황 콘텐츠에서 강점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음악과 상호작용하는 VR 음악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은 기존의 뮤직 비디오나 음악 게임과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VR 음악 콘텐츠는 VR 및 음악 시장의 주요한 신 수익원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News Plus]
최근 가상현실(VR) 기술이 활용된 음악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등장해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Google은 2016년 미국의 VR 기술 업체 Enosis VR, 영국의 록밴드 Queen과 협력, 밴드의 1975년 히트곡인 "Bohemian Rhapsody"를 바탕으로 하는...

 

<Figure 1> "Bohemian Rhapsody Experience" 앱 화면
<Figure 2> Wevr의 VR 뮤직 비디오 앱 "Old Friend"의 한 장면과 이를 실제 이용하는 유저의 모습

 

[View Point]
VR 기술을 활용한 음악 콘텐츠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콘서트 실황이나뮤직비디오를 360도 VR 카메라로 촬영한 360도 영상이다. 360도 영상은 실사 영상의 VR 버전으로...

 

<Table 1> VR 기술을 활용한 음악 콘텐츠의 유형과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