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TV 방송 시장, 소셜 플랫폼의 광고 기반 무료 동영상과 Netflix 등 SVOD 서비스 진영의 협공으로 위기 고조

(무료)TV 방송 시장, 소셜 플랫폼의 광고 기반 무료 동영상과 Netflix 등 SVOD 서비스 진영의 협공으로 위기 고조

 

링크: http://bit.ly/2kUf3Nn

 

TV 방송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Facebook, YouTube 등 소셜 플랫폼의 광고 기반 무료 동영상이 막대한 트래픽을 점유하며 탁월한 타깃 광고로 TV 광고 시장을 위협하고 있는 한편, Netflix, Amazon 등 유료 구독형 VOD(SVOD) 서비스 사업자들이 프리미엄 콘텐츠, 유료 TV 서비스 대비 훨씬 저렴한 월정액 요금제로 TV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 소셜 플랫폼 무료 동영상, 막대한 트래픽 견인...탁월한 타깃 광고로 TV 광고 시장 위협 전망
- SVOD 서비스, 프리미엄 콘텐츠로 TV 시청자 침투...저렴한 월정액 요금제도 한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