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LEGO, 아동용 SNS "LEGO Life" 출시..."안전한 SNS" 기치로 소셜 미디어 시장 침투 시도

LEGO, 아동용 SNS "LEGO Life" 출시..."안전한 SNS" 기치로 소셜 미디어 시장 침투 시도

 

링크: http://bit.ly/2kKEgdY

 

 

[News]
블록 완구 업체 LEGO가 아동용 SNS "LEGO Life"를 출시하며 소셜 미디어 시장에 전격 진입했다. "LEGO Life"는 모바일 앱 중심의 SNS로, 프로필 이미지를 LEGO 캐릭터로 대신하고, 엄선된 LEGO 이모티콘으로 이루어진 키보드로 텍스트 기반의 의사소통을 대체하는 등 "안전한 SNS"를 표방하며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안전 장치를 구비하고 있다.
"LEGO Life"는 기존 소셜 미디어처럼 써드파티 광고, 앱 내 결제 기능 등의 수익원을 도입하지 않았다는 점에서도 주목되고 있다. 이는 "LEGO Life"가 LEGO 블록과 관련한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LEGO 블록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장치라는 해석에 힘을 실어주는 요인이다.

 

[News Plus]
LEGO는 2017년 1월 31일 "LEGO Life" 출시를 공표했다. 블록 완구 업체의 특성을 반영해 LEGO 블록 조립을 즐기는 13세 미만의 아동들이 비슷한 기호를 지닌 아동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Figure 1> "LEGO Life" iPhone용 앱 화면
<Table 1> 블록 완구 업체 LEGO의 아동용 SNS "LEGO Life" 개요

 

[View Point]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아동과 소셜 미디어의 관계는 부적절한 관계로 평가되어 왔다. 소셜 미디어가 아동들이 유해한 콘텐츠에 무작위로 노출되고, 개인 정보 유출로 유괴 등의 위험에 처하는 한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음반사들의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2017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은 적지 않은 격랑을 예고하고 있다. 일단 올해로 예상되는 Spotify의 IPO가 주요 변수 중 하나로...

 

<Table 1> 주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3종 비교